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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아) 분위기 좋은 공대를 위해 거를 직업

어린밤 2021. 11. 10. 07:44

~로아 공팟의 지혜 2탄~

짧은 시간 공대장을 잡은 경험으로 느낀 직업별 후기 + a

손보다는 인격에 하자 있는 사람과 부딪힐 확률을 줄여 기분 좋은 로아 생활을 방해받지 않기 위한 리스트

 

 

[오버스펙이 아닌 이상 거절할 직업 : 리퍼, 소서, 블레]

리퍼는 비율상 성격에 결함이 있는 경우가 많았는데 거절을 자주 당하기 때문인지 꾹꾹 눌러참다가 기회가 오면 터뜨리는 것으로 보임. 잘죽고 누워서도 입꾹닫 - 죽는 게 체방따리 특권인줄 아는듯 (갈증제외)

소서는 성능이 요즘 사기라 그런지 스펙에 관계 없이 싸가지 없이 구는 사람을 많이 봄

추가) 블레이드. 예전엔 안그랬는데 최근들어 급격히 시비거는 사람들 많아짐 예전 리퍼보는 느낌이다.

자기 캐릭터가 오밸이 되면 자리가 사람을 만든다고 인성질을 시작하는건지, 사기캐를 찾아다니는 성향의 사람들이 인성에 문제가 있는데, 이 사람들이 몰리면서 병신 비율이 많아지는 건지

 

 

[살펴보고 받을 직업 : 배마, 워로드, 버서커]

배마, 패치 전엔 생존력도 좋고 성능도 좋아서 지금 소서처럼 싸가지 없이 구는 경우가 많았음 딜 좀 너프됐다고 그게 바뀔 리가 없고

워로드, 조용한 사람도 있는데 워황 소리에 취해서 대접받고 싶어하거나 훈수두길 좋아하는 예민한 인간들이 좀 있음

버서커는 손가락이 문제인듯 기믹 수행에 하자 있는 경우를 많이 겪음 그게 파티원의 피로도를 높일 정도라 되도록 안받는 게 낫다. 성격도, 나이대 탓인지 뭐든 좋게만 넘어가려해서 혹시 공대에 잡음이 생겨도 이 사람들 있으면 해결이 지연됨.

 

 

[배템쌀먹 하는 직업 : 건슬, 디트]

건슬 : (본캐한정) 공대가 터져나가도 이악물고 배템 물약 아끼는 사람들을 보면 이상하게 건슬이다. 걸리기 전까진 입꾹닫고, 걸려도 뻔뻔한 게 특징. 스펙은 멀쩡한데 하는짓만 저래서 거르기가 쉽지 않음.

디트처럼 수치가 높은 것도 아니고 무슨 연결점이 있는 것도 아닌데 왜 건슬들만 유독 그럴까. 무슨 유입시기가 맞물렸나?

디트 : 회파폭 끝까지 안던짐 기믹 파훼는 되는데 왠지..

 

 

[받으면 좋은 직업 : 호크아이, 데빌헌터, 스트라이커]

호크아이는 말하는 걸 거의 못봄 스펙이 높으면 높은 만큼 딜도 잘 넣고 조용하고 좋다

데헌은... 캐릭터를 애정하는 사람들만 남은 건지 일단 공대에 있으면 딜은 평타 이상 넣는 편? 그리고 다른 체방 따리보다 잘 안죽음

스트라이커. 다른 애니츠랑 문양 구별도 안되고 존재감도 없는데 문제 일으키는 걸 못봤다. 

 

 

[정보 없음 : 데모닉, 아르카나, 블래스터, 스카우터, 서머너, 기공사, 창술사, 인파이터]

딱히 인상에 남은 적이 없음 모르겠다. 

 

 

[예외로 거를 집단 : 원정대 200이상, 1+1 지인세트, 웨이만 풀각인 세구빛]

원정대에 금장 단 사람들은 예민한 인간들이 많아서 공대 분위기 잘 흐림

불평불만 많고 훈수 두려는 병신들 자주 봄

 

 

한명 들어오고 세트로 누구 수락 또는 초대 가능하냐는 애들, 아주 높은 확률로 문제일으킴

혼자 있으면 아무 말도 못하고 찌그러져 있을 애들도 지인 한명 끼면 문제가 생겼을 때 쉽게 시비를 걸 용기가 생기거나, 숙코짓, 죽고 입꾹닫 등등 옆사람 믿고 행동이 대담해짐

 

 

웨이만 5각, 나머지 1각 2각으로 채운 세구빛 12각 = 숙코일 확률 98%

데이고 나서야 알았다

 

 

공대장 잡았을 때 에스더를 언제 쏴라 마라 공대챗 써달라 일반챗 써달라 싸대기 마려운 새끼들 보면서 모은 인성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