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ing/마비노기 영웅전

[마영전] 복귀 일주일차

어린밤 2026. 6. 11. 08:30

연어 복귀 일지 3

원래 인자한 눈썹을 썼었는데 요런 두꺼운 눈썹은 애매한게

블론드에 맞춰 눈썹 색상을 연하게 해놓으면 어두운 머리로 갔을때 눈썹이 너무 없는 인상을 줌

그래서 깔끔하게 여린 눈썹으로 바꾸기로 했다 ㅎㅎ

인자한 눈썹, 여린 눈썹 이 두 개가 제일 이쁜듯?

짜잔 색상은 두번째걸로 했고, 검은 머리든 금발 머리든 어색하지 않게 소화함

좋아 무난하군

눈썹이 얇아져서 기본눈마저 화장한것처럼 보이는 점이 좀 아쉽다 ㅠ

소지한 이너아머중 이런거 있었네 피부색에 맞게 최대한 티안나게 설정해놨나보다

이비는 만든지 아마 20년이 넘은 캐릭터라.. 구 아이템들이 엄청 많다

이런 한복 일반템들도.. 대체 언제 아바타화 해주는거야? 장비는 계속 업글시키면서 매번 매혹해서 쓸수도 없고

심지어 매혹하고나면 딴건 매혹 못하잖아 매혹 슬롯이 있는 것도 아니고

판다옷도 있다 팔리면 좋긴한데 누가 사긴 할까? 

아켈이나 테이드 허크로 옮겨서 입게 할까.. 고민되네 그 둘은 못생겨서 아바타 클론해줄 생각 1도 안듦

근데 나 이미 탭비, 카엘, 사냐 할 캐릭 너무 많은데

이렇게 해둔 매혹도 있긴한데 일반 장비를 아바타로 변환권 안나오냐고... 솔직히 입을 일이 없다 룩겜이면서 기본적인 배려 기능도 안만드는 마영전 감다뒤

격렬한 인챈트 100퍼센트 1,300,000에 팔길래 사서 탭비 책에 발랐다

근데 이거 인장으로도 살수 있긴 하더라고..? 그리고 이미 상위 호환 인챈트도 있더라고? 살짝 후회

저번에 사냐가 득한 추적자도 이비한테 있던 프인룬으로 인챈딱 해줬는데 스샷 까먹었다

인챈트 할때 인챈룬 안넣으면 장비 파괴되는거 새록새록 기억이 떠오르고있다 하마터면 그냥 인룬없이 할뻔..

간지나는 카엘

헤기한테 있던 황팔 두짝과 붉은 달 브로치를 간지나는 카엘에게 장비 이전 해줬다 백만 골드정도 들어간듯?

브로치는 이전 비용 미미하고 황팔이 각각 오십만 골드씩 하더라

헤기 2단 회피도 생겼고 이제 평타 연계도 생겼지만.. 여전히 가드 회피 반격 다있는 캐릭한테 안된다는 거 느낌ㅠ

예전만큼 재밌지도 않고 말이야 그래도 이제 귀속템 카엘한테 옮길 수 있으니 다행이지뭐

헤기한테 있는 렌즈나 바디페인팅도 싹다 옮기고 싶다 ㄷㄷ 이벤트 알록달록한 헤어들도 카엘에 좀 받을걸 다 헤기 몰빵이라 볼때마다 쓰읍

시간의 상점에서 미조 3단계로 꽁으로 주네 오호

원래 이벤으로 받은 무제한 헤어 자유이용권으로 사냐한테 그렘린 핀 업 헤어 주려고 했었다

사냐 얼굴에 잘어울리는 헤어로, 그리고 너무 어둡지도, 밝지도 않으면서 누렁 or 붉은기가 섞여 사냐 28번 피부에 찰떡인 체리그레이로 색깔까지 딱 정했었는데

아악 정작 이벤트로 뿌리는 자유이용권으로 교환 못하는 헤어더라

보니까 딴겜처럼 모델링 이상한 구 헤어 빼면 선택지가 그리 많지 않던데 뭐가 자유이용권이야 좋다 말았네

그래서 땋은 머리 페일 오브 색상과 

옆 묶은 머리 페일 오브 색상 고민하다 

땋은 머리로 일단 받았다 드레스룸보다 나와서가 이쁜데 이 머리는??

이건 아무 헤어도 장착안한 사냐 기본 머리인데, 꽤 이뻐서 다른 캐릭들과 달리 잘 활용할 듯하다

기본 머리는 처음 캐릭터 생성할때 샤이니 블론드 색으로 했다

[사냐 갈색 기본 머리 스샷]

이건 클로다한테서 추가 구매한 사냐 기본 헤어인데, 헤어 색상은 랜덤인가? 이상한 갈색 막 갖다 줘버리네

암살자로 살던 삶을 청산하고 결혼했는데 과거의 적이 결혼식장 깽판쳐서 어쩔 수 없이 무기를 든 신부 같네

기간제라 얼마 안남은 이쁜 올림머리 그동안이라도 즐겨야지

저 웨딩드레스는 캐시로 바로 살 수 있는 나름 저렴이옷인데 기간제권 주길래 입혀봤다 요것도 며칠 안남았다


최근 접속시간이 길어질수록 렉이 갑자기 심해져서..

탭비 집중도 버벅거려서 못할 정도로, 시점 좌우 전환조차 안될정도로 렉 걸려서 이리만지고 저리만지기 시작했다

이 렉을 가장 예민하게 느끼는 캐릭터가 탭비다 왜인지는 모르겠으나..

집중이나 가드가 반템포씩 느리거나 손에 익은 속도대로 집중 게이지가 안올라가면 우왕좌왕하는듯

카엘이 널널해서 렉걸려도 대충 무시하며 플레이가능하다 그러니까 주캐예정이지

원래 프레임 떨어질까봐 이런 식으로 모델품질이나 텍스처, 광원효과같은 걸 낮음으로 해놔서 헤어에 광이 안났었다

심지어 이건 DX 9 로 바꿔본 것 뭔가 대비를 확 낮춘 듯한 색감이 되는듯 심지어 눈동자 은은하게 빛나네

근데 생각보다 렉 자체에 광원효과 좀 낮춘다고 크게 체감나진 않는듯하다

그보다는 캐릭터 변경 눌러 접속하면 렉걸리기 시작한다는 걸 알게 됐다 어쩐지.. 게임플레이 시간이 짧았던 며칠전에는 렉이 별로 없었지

그 뒤로 캐선할떄마다 빠른 변경 안쓰고 걍 겜 껐다켜는 중이다

아무튼 그래서 그래픽은 다시 DX 11에 광원효과 보통으로 해놓고 빤닥한 헤어 즐기며 하는 중

종료 후 재접속했는데도 어떤 파티 들어가면 키입력이 1초씩 지연돼 상당히 거슬리기도 함 평소 한번누르고 말것을 연타해야 된다ㅋㅋ 렉 심할때처럼 화면이 자꾸 프리징 될 정도는 아니긴한데... 흠... 이건 방장탓인가? 

헤기 인벤토리에 요런 것이 있길래

헤기가 갖고 있는 이 고급시런 소fa를 탭비 주기로 했다

나쁘지 않군

이거 오브젝트에 피로도 30퍼센트 채워주는 효과가 있더라고

사냐가 오브젝트 하나도 없어서 걔도 줘야하나 싶었는데

카엘에게 딱하나 있는 오브젝트가  너무 없어 보이는 초라한 무언가라

걍 카엘 주기로 했음.. 그의 간지를 위해

이거지

서큐버스 카우치가 카엘의 기럭지 감당을 못하는군..

거지스런 아켈한테나 어울릴 법한 피크닉 돗자리 말고 카엘한텐 이런게 어울리지

이 겜 룩겜이라서 윗던전 굳이 스트레스 받게 빨리 가야하나? 싶다

최근 한캐릭에 vip 30일 깠는데 난 아르드리만 딱 가는데도 2번씩 출정해야해서 스트레스 받고 있다 ㅠ 전투 너무 많이 하기 싫어..

돈모아서 스펙업 안하고 무조건 룩펙업이다

장비는 업뎃되면 무용지물이 되지만 압타만은 영원하니까

 

 

# 마비노기영웅전 # 마영전 # 복귀 # 연어 # 클론 오브젝트 # 서큐버스 카우치 # 광원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