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ing/마비노기 영웅전

[마영전] 연어 복귀 할까말까 고민중..

어린밤 2026. 5. 26. 08:11

그새 나도 요즘 자동사냥 라이트한 게임에 길들여지고 그게 편해서 마영전 같이 일일이 수동 요하는 걸 다시 할 수 있을진 모르겠다

하루 1시간 바짝 재밌게하면 더이상 컨텐츠 없어지는 자동사냥/방치겜이 편해지고 있는 중인데 신캐라도 찍먹하려고 접속해봄

네반이 쉽고 쎄다 해서 해보려는데 너무 모쌩겨서 걍 뒤로가기 눌렀음 ㅠ 코입은 괜찮은데 눈툭튀가 괴물같다

헐!!!! 이 언니 개이쁘잖아

내가보긴 린 다음으로 이쁜듯 새침한 게 완전 내 취향

옷입히니 저런 머리해도 나름 까리하니 잘어울림

가슴 허벅지 좀 비정상같은데? 아무튼 이 옷도 이쁨

아니 스ㅂ 이 누더기는 뭐임?

패션 테러 그 자체 캐릭 매력 다 깎아먹는 의상

아무튼 의상은 안입으면 되는거니 일단 시작

개이쁘덩 근데 회피 일직선으로 가면서 보스랑 자꾸 멀어지는게 불편하다

나 이러면 헤기도 못하려나? 샤나 회피 왜이렇게 불편하지 제자리에서 가드하는게 직관적인데 회피한답시고 캐릭터가 보는 방향으로 막 움직여버리니 이거 원

암턴간에 딴겜하면서 마우스로 시점 전환하는데 익숙해져서 마우스 모드 해보려했는데 보스 조준하기 귀찮아서 다시 키보드 모드로 옴.. 익숙한 맛 좋구나

키보드모드는 마영전만의 진하고 오래된 사골국 같은 맛이지

아무튼 사냐 불편해서 다른 신캐라는 칼리아를 만들어봄 근데 또 그래픽 낮아져서 그런가? 모쌩겼어..

이리저리 만지다가 겨우 이쁜 조합 찾음 눈썹 형태 저걸로 짙게 하면 좀 낫고, 짙은 눈썹에 맞춰 머리를 까맣게 해주면 괜찮은 외모가 된다

이러허게 적절한 눈썹 색상까지 캡쳐해둠 화장 옅게하니 훨더 이쁘다

칼리아는 제자리 가드라 조작감이 훨씬 낫더라 근데뭔 연계 공격있는데 이거 언제 나가는지 조건을 모르겠네

근데 굳이 찾아보기도 귀찮음

아니 찾아봐야할 정도로 비직관적으로 만들어놨단 말인가

그래픽을 최저로 낮춰놨으니 원래는 좀더 이쁜 칼리아겠지...

귀찮음을 감수하고 찾아보니

평스스연연 

평평스스스연연연

평평평스스스스연연연연

이런식인가? 처음보는 평스조합이네... 그런데 여기에 가드를 중간에 했다가 다시 이어서 때릴 수가 있대

아니 근데 가드 했다가 다시 자기가 어디까지 했는지 기억해서 이어야한다고??? 켁

아켈이 너무 재밌고 편하고 좋다고 소문이 자자해서 해보려는데 진짜 눈갱 생긴 거 실화임? 대체 왜??? 고유 헤어스타일은 왜또 그지같은걸로 해놨냐고

커마창 몇번 들락날락 하다 걍 포기함 도저히 저 못생긴 걸로 게임 불가임

소우는 어깨 왜이렇게 올라와있고 수염 왜 못없앰 노이해네 수염을 테이프뜯듯 잡아 뜯어주고 싶었다

게임하는데 캐릭터 외모가 중요한데 어떻게 시작도 전부터 이렇게 망쳐버릴 수가 있냐고....... 원신에 못생긴 캐 나오는 거 봤냐고

아무튼 그런 이유로 아켈과 소우는 캐릭터 생성조차 할 수 없게 됐다

그리고 불편한게 이미 100렙정도 된 캐릭은 영웅의 길 안되는거... 굳이?

가능하게 해줘도 될텐데 굳이 못하게 만든거 진짜 번거롭네... 그렇다고 압타있는 캐릭을 버릴 수는 없고 말이야..

그리고 아바타가 아니라도 자잘한 귀속 재료, 귀속 캐시템들 쓸모가 언젠가 있어보이는게 옮기지도 못하게 하면서 기존캐는 영길에서 제외시켜놓다니 

근데 또 점핑권은 유료로 파네 어휴 그러면 그렇제

하지만 난 돈쓸 생각이 1도 없다 얼마나 부질없는 짓인지 알면서 또쓰면 내가 멍충이지

딱 카엘.... 무기 아바타 선택 상자만 예외로 사주고 말이다

카엘은 무기가 나름 본체라ㅎㅎ

15강 밀레시안 무기 외형을 아바타로 변환 완료!

추출 같은 것도 아무것도 안하고 변환 해버렸는데... 괜찮은거겠지? 사실 추출을 어떻게 하는지 되는지 안되는지조차 기억이 잘 안나뮤..

원래 무기에 흰색 빛나는 이펙트가 있었던 것 같은데 먼가 밋밋해졌다

15강 밀무에서 12강 오르 뭐시기로 보급으로 갈아끼워서 그런가? 아마 강화 이펙트였나보다

이비 외모 개편했다고 기본외모변경권을 우편함에 주더라

원래있던 화장 뺐더니 기본얼굴이 더 이쁨

딱봐도 마스카라는 이미 돼있고 그 외 화장기 적은 느낌이 딱 요즘 유행하는 꾸안꾸 쌩얼 화장

이제 그럼 린이 제일 이쁘고 다음 사냐, 그 다음 이비인듯ㅎㅎ

아니다 헤기 카엘 포함한 외모 서열 다시 정리하면 헤기=린 > 사냐 > 카엘 = 이비 정도 되는듯?

이비가 가진 옷이 저 로체스터 교복이랑 달빛의 블라우스 뿐이다

사냐에게 스페셜 아바타 (상하의에 밸런스 조금씩 붙은 유료 아바타)가 없어서 어쩔수 없이 달빛의 블라우스를 클론하기로 결정... 승모근 비대해보이는 핏이 좀 요상하긴 하지만ㅠ

좀이라도 보완하기 위해 바지색을 좀더 진하게 염색 후 넘겨볼까 싶었다

짜잔 가진 염앰 적용 후 클론 완료

여캐가 가진 스페셜 아바타 이것밖에 없어 선택지가 없다

외형만 본다면 밸런스 안붙은 이벤트 교복 아바타 주고 싶었는데 아쉬움 ㅠ

에엥 그런데 블라우스 가운데 거슬리는 이너아머 머냐고...

걍 다시 30일짜리 옷입고 머리도 30일짜리 헤어쿠폰 써줬다 이벤트로 다른 이너아머 뿌릴때까지 내복입고 존 ver 해야지

원래 이 머리 주려고 했는데

머임 전용 쿠폰은 또 뭬야

쩔수없이 이걸로 샀다 사시 이것도 엄청 맘에 든다 특히 색깔이 취저

그 외 다른 머리 눈에 들어오는 이쁜 거 쭉 찍어봄

무제한 이너아머 쿠폰 존버한지 한시간 만에

그렘린 레이스 이벤트 보상으로 무제한 이너아머 뿌리고 있다는 걸 알게 됐다 헤헷

섹시 애니멀 이너아머로 받았는데, 머나쁘지 않네

저 고리색은 처음 지정됐던 색 그대로 안건들였고, 천 색깔만 색상 100으로 맞춰줌

사실 이게 제일 깔끔한데...

이런 식으로 플라워 블랙라벨 이너아머 모든 파츠를 색상 100으로 주면 자세히 보지 않은 이상 티가 안나는 사냐 28번 피부색이 된다 근데 무제한 쿠폰으론 이거 못받음ㅎㅎ

이로묘 귀 너무 맘에 드는데..?

사냐 공략 영상을 보니 이해를 못할정도는 아니다

그러니까.. 기본은 평평평스스고 

회피 - 반격(+추가반격)하고그 뒤에 또 회피 스매스매로 연계 때려도 되고 말아도 되고

위험하다 싶으면 회피판정 액티브- 스매-스매-스매로 통짜 회피하면서 겜하면 된다는 것이지?

안되면 그 긴급회피 액티브 누르고 그 뒤 회피회피회피 해서 멀리 도망가면 된다는거고?

헤기하던 사람으로써 이렇게 널널하게 회피주는 캐릭에 감동해서 115렙까지 찍음

다시는 헤기 하지 않겠습니다 그 캐릭이 다시 태어나는 수준으로 리뉴얼 되지 않는 이상 그것은 캐릭이 아님

사냐보다 더 날먹인 캐릭은 없나 싶어 단아 해봤다... 찰흙이지만 뭐 어떤가

옷 진짜 이쁘네 합격

오 이 옷도 뭔가 느낌있네 한국식이라고 강조했던건가?? 일단 전압 생김새 합격

근데 통짜 회피 판정인 액티브가 없다는 게 좀.. 내가 못찾는건가? 카엘도 있고 사냐도 있고 벨도 있는데 왜없음?

그리고 되게 비직관적인게, 평평평스스에서 스매시 중에 탭(내경우는 스페이스)를 눌러 순간적으로 가드겸공격이 가능하며, 그 외 가드탭스스, 또는 탭스스 하는 동안 공격 안맞는다?

평평평스스 다음 위에처럼 가만히 서서 칼을 집어넣는 납도 모션이 있어 평평평스스탭까지 해줘야함

그리고 탭스스는 막기용이 아니라 공격용으로 계속 써줘야하는데 나 탭자꾸 빗나가서...............캐릭 그대로 얼어버림

가드탭스스는 안쓴다고 한다 가드 적응이 안되는 게 카엘처럼 연속 가드가 안되고 한번 가드하고 멈춰버리네 후딜 미친듯이 있고............. 칼리아같은 가드가 짱인데 ㅠㅠ 근데 칼리아는 또 딜사이클이 난해해ㅎㅎ

지금 난이도가 벨 < 사냐 < 단아 순으로 벨이 젤 쉽고 단아가 젤 어렵다

누가 단아 쉽다했냐고...

 

[마영전] 복귀 캐릭 선택 고민.. 카엘 사냐 소우 탭비

카엘과 사냐 악세를 좀 강화했더니 붉게 물든 지역에 입장할 수 있게 되었다후후 모험친구 자동 채광이로군예전에 사뒀던 별로 귀엽지 않은 루 라바다 펫인데 나름 쓸모가 있다일반 장비에 매

futureplay.tistory.com

 

 

# 마영전 # 마비노기영웅전 # 연어 # 복귀 # 샤나 # 칼리아 # 단아 # 신캐 찍먹